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3 포드 브롱코, 가격 연비 제원

by 한량이에요 2023. 6. 23.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한량입니다.

오늘은 포드 브롱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드 브롱코는 2022년 3월에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브롱코는 1996년까지 생산되다가 생산을 중단하였고 25년 만에 풀체인지로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브롱코는 오프로드 차량답게 매니아 층이 상당히 많아 출시를 기다리는 고객들이 많았습니다.

포드 브롱코는 국내에서는 온로드에 특화된 아우터뱅크스 모델만 판매하고 있다는 점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랭글러의 오버랜드 모델과 같은 방향성을 가진 모델입니다.

 

 

요약

1. 기본정보

2. 외관

3. 내부

4. 마무리

 


포드 브롱코, 기본정보

 

- 가격 : 8,040만 원

- 연료 : 가솔린

- 연비 : 복합 8.2km/l (도심 7.5, 고속 9.4)

- 출력 : 310hp (엔진)

- 토크 : 55kg.m (엔진)

- 배기 : 2,694cc

- 엔진 : V6 (트윈터보)

- 구동 : AWD

- 변속 : 자동10단

- 전장 : 4,810 mm

- 전고 : 1,845 mm

- 전폭 : 1,930 mm

- 축거 : 2,950 mm

브롱코 4도어 2.7 가솔린 8,040만 원 310hp 가솔린

포드 브롱코, 외관

 

포드 브롱코의 전면부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각진 박스카지만 부드러운 선을 채택하여 강인하지만 귀여운 모습이 특징입니다. 동그란 헤드램프와 '브롱코'앰블럼이 브롱코의 존재감을 부각하고 있습니다.

LED 헤드램프는 오토 하이빔 기능을 적용하여 브롱코의 높은 차체에 눈뽕을 맞을 수 있는 위험들을 감소시켜 줍니다.

또한, 보닛 라인을 따라 달려있는 트레일 사이트는 브롱코의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넣을 수 있습니다.

 

포드 브롱코의 전면부는 지프 랭글러처럼 '나 오프로드 차야'라고 말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남녀노소 브롱코를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포인트 같습니다.

 

포드 브롱코의 측면부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박스카의 DNA를 그대로 채택하여 전면부보다 측면에서 오프로드 차량임을 뽐내고 있습니다.

측면 펜더는 차량 차체 색상과 같이 통일성을 줌으로써 도심 속에서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휠 사이즈는 18인치며 타이어는 온/오프로드 용 타이어 AT 브릿지스톤의 듀얼러 타이어가 장착되었습니다.

 

또한, 전고가 높기에 오르내리기 편하게 사이드 스텝도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포드 브롱코의 후면부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박스카답게 큰 틀은 랭글러, G바겐, 디펜더와 비슷합니다.

세로형 LED 테일램프를 적용하여 투박한 느낌의 차량에 세련됨을 느끼게 해 줍니다.

트렁크에는 스페어타이어가 장착되며 타이어 커버에는 브롱코를 상징하는 말 그림이 새겨져 있어 브롱코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 개폐방법은 윗부분은 상하로 열리며, 스페어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는 부분은 가로로 열려 총 2번 열어야 풀 개폐가 가능합니다. 이 방식은 지프 랭글러도 같습니다.

 

현재 국내 번호판은 3자리인데 브롱코는 짧은 번호판을 쓸 수밖에 없습니다. 이 점이 약간은 아쉽다고 생각이 듭니다.

 


포드 브롱코, 실내

 

포드 브롱코의 실내입니다. 전체적으로 큼직큼직하고 투박하다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외관의 야생적인 느낌과 실내의 큼직한 느낌과는 반대로 첨단 기술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8인치 크기의 클러스터 계기판과 12인치 대형 LCD 터치 스크린도 운전자의 편리함에 집중하였습니다.

또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SYNC 4 기술과 무선기기 연결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B&O 사운드 시스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코 파일럿 360, 트레일러 견인 장치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4

 


포드 브롱코의 가장 큰 특징은 도어부터 천장까지 전부다 탈거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지친 일상에서 여행을 떠나 힐링이 하고 싶을 때 오픈 에어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처음 출시당시 브롱코의 가격은 6,900만 원이었는데, 현재 1,000만 원 오른 8,000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8천만 원주고 살 가치가 있는 차량인지 제가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