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폭스바겐 파사트 신형 출시 제원

by 한량이에요 2023. 9. 4.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한량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파사트 신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은 오는 5일 독일 뮌헨에서 개막한 'IAA 모빌리티 2023'에서 9세대 신형 파사트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는 2024년 1분기에 바리안트 모델로 출시될 예정으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마일드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TDI 내연기관 5종 등의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출시되었습니다.

 

폭스바겐에 따르면 이번 파사트 모델은 웨건만 출시되고 생산지도 독일에서 슬로바키아로 옮긴다고 밝혔습니다.

아무래도 전동화 시대에 발 맞춰 전기차인 ID.7이 그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의 전면부입니다. 폭스바겐은 엠블럼 하나로도 존재감을 나타낼 수 있는 차량입니다.

헤드램프가 더욱 날렵해지며 엠블럼의 좌우로 수평형 라이팅 바가 직선 형태로 이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전기차에서도 동일한 디자인 요소입니다.

전기차의 디자인과 다른점이라면 범퍼 하단의 공기흡입구 크기를 늘렸고 범퍼 양끝을 더욱 날카롭게 디자인한 모습이 보여집니다.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의 후면부입니다. 이번 신형에서 가장 눈에 띄는 웨건 형태의 후면부입니다.

다이나믹 리어램프를 채택하여 와이드한 모습과 전면부의 헤드램프와 동일하게 엠블럼 좌우를 연결짓고 있어 전기차의 디자인과 유사한 느낌을 줍니다.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의 실내입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폭스바겐 전기차 실내를 많이 따라갔습니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9인치 중앙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탑재되며 옵션에 따라서는 15인치 중앙 스크린이 탑재됩니다.

 

센터콜솔은 전기차 디자인의 영향을 많이 받아 칼럼식 기어를 사용했습니다. 스티어링 뒤편에 위치하여 ID.

와 동일하게 앞뒤로 돌려 변속하는 방식입니다.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는 전장 4,917mm, 전폭 1,852mm, 전고 1,506mm, 휠베이스 2,841mm로 전체적인 크기가 구형 대비하여 커졌습니다. 준대형 크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장과 휠베이스는 50mm씩 늘어나며 2열 레그룸과 트렁크 용량을 늘렸씁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690L. 2열 폴딩 시 최대 1,920L까지 늘어납니다.

 

반응형

댓글